기내에서 먹는 '편의점 삼각김밥' 맛은 어떨까?

입력 2015-07-3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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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타항공, 항공사 최초 하늘 위 편의점 서비스

▲30일 오후 역삼동 GS리테일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햑식에 참석한 이스타항공 김정식 대표(좌측에서 두 번째), GS리테일 허연수 사장(우측에서 두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GS리테일과 특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이달 30일(목) 오후 역삼동 GS리테일 본사 회의실에서 이스타항공 김정식 대표, GS리테일 허연수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 상호 협력 및 전략적 제휴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이스타항공은 GS리테일과 함께 향후 다양한 상품공급, 제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국제선을 이용하는 탑승객이 GS25 편의점 상품을 사전 주문하면, 기내 및 여행지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스타항공과 GS리테일은 향후 고객주문시스템 구축해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고, GS25는 주문된 상품을 이스타항공에 배송해 고객들은 사전 주문한 물품을 기내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6월부터 기내식 사전주문 판매서비스를 실시해 왔으며, 이번 GS25 상품주문 서비스까지 확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문 가능한 상품은 GS25에서 판매하는 물품과 기내 및 여행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식음료류, 다과류, 위생용품, 여행용품 등이다.

김정식 이스타항공 대표는 “GS리테일과의 혁신적 업무 제휴로 하늘위의 편의점 서비스를 통한 탑승객의 서비스 만족도가 매우 향상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항공사 최초로 시도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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