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추석선물 판매순위, 생활선물세트가 2년 연속 1위”

입력 2014-08-21 17: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인기 추석선물 모음(사진제공=G마켓)

생활선물세트가 온라인몰에서 2년 연속 추석선물 1위를 차지했다.

G마켓은 추석을 앞두고 최근 일주일 동안 인기 추석선물을 분석한 결과 생활선물세트가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추석 시즌에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던 생활선물세트는 올해 추석을 앞두고 전년동기보다 판매량이 50% 더 늘면서, 매출 기준으로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G마켓은 생활선물세트 인기에 대해 고물가와 경기불황이 계속되면 실속을 챙기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이 크다고 분석했다.

2위는 식용유세트였다. 식용유세트는 가격대가 저렴할 뿐 아니라 명절 음식을 만들 때에도 많이 사용돼 인기다. 이른 추석에도 불구하고 올해 작황이 좋아 생산량이 늘어났던 사과는 지난해 대비 판매량이 324% 급증하며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으로는 4위 홍삼, 5위 바디선물세트, 6위 통조림선물세트가 뒤를 이었다. 실속과 웰빙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바디선물세트가 출시된 것이 추석 선물 판매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통조림선물세트로는 기존 햄, 참치 외에 연어 등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5000원~2만원대 저렴한 실속 선물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한우와 굴비는 하위권에 머물렀다.

한편 백화점과 마트 등 모바일상품권은 지난해 대비 판매량이 167%나 늘었다. 반면 종이상품권의 경우 전년에 비해 19% 판매량이 줄며 감소세가 뚜렷했다.

G마켓 이재원 생필품팀장은 “최근 몇 년간 경기침체 영향으로 생활선물세트, 바디선물세트 등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품목들이 여전히 명절선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올해는 추석을 앞두고 경기가 다소 회복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실속제품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수영복 입으면 더 잘 뛰나요?…운동복과 상업성의 함수관계 [이슈크래커]
  • “보험료 올라가고 못 받을 것 같아”...국민연금 불신하는 2030 [그래픽뉴스]
  • [인재 블랙홀 대기업…허탈한 中企] 뽑으면 떠나고, 채우면 뺏기고…신사업? ‘미션 임파서블’
  • 한국 여권파워, 8년래 최저…11위서 4년 만에 32위로 추락
  • '최강야구 시즌3' 방출 위기 스토브리그…D등급의 운명은?
  •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비난에…사쿠라 “최고의 무대였다는 건 사실”
  • 복수가 복수를 낳았다…이스라엘과 이란은 왜 앙숙이 됐나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65,000
    • -4.26%
    • 이더리움
    • 4,615,000
    • -4.31%
    • 비트코인 캐시
    • 732,000
    • -11.59%
    • 리플
    • 744
    • -2.87%
    • 솔라나
    • 205,200
    • -10.2%
    • 에이다
    • 705
    • -2.89%
    • 이오스
    • 1,128
    • -5.45%
    • 트론
    • 167
    • -2.34%
    • 스텔라루멘
    • 163
    • -2.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100
    • -7.91%
    • 체인링크
    • 20,370
    • -4.63%
    • 샌드박스
    • 654
    • -4.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