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NBA리그 공식 후원사로 농구 코트에 선다

입력 2014-02-26 10: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호타이어의 NBA 후원 로고. 사진제공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미 프로 농구 NBA와 2부리그인 NBA D-리그를 후원하며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NBA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까지 NBA와 NBA의 하위리그인 D-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 이번 협약은 타이어 업계 최초의 NBA·NBA D-리그 후원으로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 스포츠리그와 맺은 첫 번째 파트너십이기도 하다.

미국 4대 스포츠 중 하나로 꼽히는 NBA는 경기당 평균 관중이 2만명에 육박하며, 200여개국의 방송채널과 인터넷을 통해 경기가 중계되는 세계적인 스포츠다. 지난 시즌 챔피언 결정전 7차전의 미국 내 시청자는 2600만을 넘을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NBA 올스타전에서 후원 협약 체결 후 처음으로 자사의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특히 NBA-D리그 올스타전에서는 유니폼에 금호타이어 로고를 추가했고, 경기장 내에도 코트를 비롯해 전광판, 농구대 지지대 등에도 로고를 드러냈다.

금호타이어는 향후 정규시즌 및 플레이오프 기간에도 TNT, ESPN, ABC 등 NBA 방송 네트워크 파트너를 활용해 경기 중계 중 미주 전 지역에 금호타이어 로고를 홍보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경기장 내 브랜드 노출뿐만 아니라 TV 광고 집행을 통해 NBA 팬들에게 효과적이고 집중적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975년 미국시장에 처음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북미 지역에서 인기 스포츠를 후원한 바 있다. 2010년부터 NBA의 강팀으로 손꼽히는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를 후원했으며, 미식축구리그(NFL)의 ‘뉴욕 제츠’를 후원한 바 있다.

▲지난 14일~16일 열린 NBA 올스타전 경기 모습과 노출된 금호타이어 브랜드. 사진제공 금호타이어.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30,000
    • -2.73%
    • 이더리움
    • 4,092,000
    • -3.17%
    • 비트코인 캐시
    • 607,000
    • -4.41%
    • 리플
    • 709
    • -1.94%
    • 솔라나
    • 202,900
    • -5.5%
    • 에이다
    • 628
    • -3.53%
    • 이오스
    • 1,115
    • -2.36%
    • 트론
    • 178
    • +0.56%
    • 스텔라루멘
    • 149
    • -1.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850
    • -4.03%
    • 체인링크
    • 19,120
    • -4.4%
    • 샌드박스
    • 597
    • -3.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