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덕여대
동덕여자대학교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평가원이 시행하는 2013년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14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5년이다.
2011년도에 처음 시행된 ‘대학기관평가인증’은 교육수요자에게 대학교육의 질을 보증하고, 대학의 지속적인 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판정해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다.
대학경영과 교육을 구성하는 제요소를 그 평가 대상으로 한다. 평가 대상은 △대학사명 △교육 △대학구성원 △교육시설 △대학재정 및 경영 △사회봉사 등이다.
동덕여자대학교는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고등교육관계법령과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보증할 수 있는 요건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을 인증 받게 됐다.
앞으로 동덕여자대학교는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최고의 명문사학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학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나아갈 계획이다.
한편 ‘대학기관평가인증’은 전국 200여개 4년제 대학이 모두 인증평가를 수행해야 하며 대학기관평가인증 결과는 2014년도부터 정부의 행·재정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