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가 2014년도 청년인턴 및 사옥관리원을 모집한다.
청년인턴의 경우 일반과 사회형평으로 구분해서 채용한다.
일반은 △전력기획(사무) △전력운영(전기, 서울근무) △전력운영(전기, 제주근무) △전력운영(정보통신) 등으로 나뉜다. 대부분 서울에서 근무하나 전력 운영 분야에서 서울근무와 제주근무로 구분해서 뽑는다.
사회평형부문은 전력기획 또는 전력운영분야의 인재를 채용한다. 서울에서 근무하는 인력을 뽑는 이 부문 채용의 특징은 장애인이나 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는 것이다.
대졸수준 청년인턴의 근무조건은 신분의 경우 기간제 근로자다. 계약기간 만료 후 고용관계가 소멸된다. 계약기간은 8개월이며 보수 및 근무시간은 월 120만원에 주 36시간(월1일 월차 제공)이다. 또한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등 4대 보험 가입 혜택을 받는다.
자격요건으로는 공고일 기준 만 34세 이하인 자만이 지원할 수 있고 학력은 제한이 없다.
이 부문은 기초생활수급대상자를 우대한다. 또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법령에 의거 우대하게 된다. 아울러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서류전형시 가산점을 받는다.
관련 자격증은 전력기획(사무)의 경우 △공인회계사 △세무사 △공인노무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등이 해당된다.
전력운영(전기은 발송배전기술사와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가 있다.
또 전력운영(정보통신)의 경우 △정보처리기술사 △정보처리(산업)기사 △OCJP △CCNP △SIS △CISSP △OCP 등이 해당된다.
사옥관리원은 경기도 의왕시에서 근무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1년이지만 연장이 가능하다.
전형일정은 서류전형을 거쳐 논술 및 인·적성검사, 면접, 신체검사, 근로계약 체결 순으로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내년 1월 6일까지다.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http://kpx.jobagent.co.kr)의 ‘공지사항’ 및 ‘채용문의’를 이용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