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대통령 페북 욕설 댓글, 안녕치 못하긴 하겠지만…

입력 2013-12-18 10: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박근혜 대통령의 페이스북이 무차별적 욕설로 몸살을 앓고 있다는 소식이다. 청와대는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어 페이스북 무용론마저 나오고 있다. 네티즌들은 “무대응? 창피한 줄 모르는 듯”, “실명으로 욕을 쓴다는 것은 국민들이 그만큼 안녕하지 못하다는 뜻이다”, “정부는 입이 열 개라도 유구무언. 그들이 왜 그랬을까?”, “안녕들 하십니까?”, “이게 민심이다”, “대통령이 존중받고 싶다면 국민을 존중하고 야당을 존중하라. 그러면 스스로도 존중받을 것이다”, “욕설마저도 진지하게 바라보고 뭐가 잘못된 건지 고민해야 할 것”, “소통의 장이 욕설의 장이 되었다면 결국 정부가 국민과 불통하고 있다는 게 아닌가”, “소통 위한 페이스북에 욕설은 어떤 이유로든 문제다”, “논리를 펴서 할 말을 해야지 무차별 욕설은 정당화될 수 없다”, “욕설은 패배주의자들의 푸념일 뿐이다”, “감정 앞선 댓글에는 무대응이 정답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내놓고 있다.

○…최근 한파가 이어지면서 학교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높은 전기요금에 학교들이 온종일 난방을 할 엄두를 내지 못하자 학생들은 두꺼운 점퍼를 입거나 장갑을 끼고 담요를 덮은 채 수업에 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네티즌들은 “학교가 수업시간만큼은 학생들이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배려는 해야 하지 않나”, “고등학생들이 남극에서나 입을 법한 두꺼운 점퍼를 입는 이유를 알겠다”, “교무실은 냉난방이 빵빵. 학생들은 쉬는 시간마다 교무실로 간다더라. 기가 막힌다”, “여름엔 찜통에서, 겨울엔 냉골에서! 왜 학생들이 고생을 해야 하나”, “4년 동안 이어진 전기요금 인상에서 교육용 인상률이 4.3%. 주택, 일반 농사용보다 높더라. 불합리한 요금체계좀 제발 바꿔라”, “정부는 복지정책을 제대로 펴든가 전기요금 제발 합리적으로 인상해라” 등의 비난을 퍼붓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호남권 ‘제2 산업축’ 주목…한화·LG엔솔·LS·삼성물산 등 투자 검토
  • ‘삼전’ 3배 오를 때 ‘SK하닉’ 4배…시총 격차 100조원 밑으로
  • 미국·이란, 협상 첫날부터 위기...트럼프 위협에 한때 파행
  • 분양가 치솟고 증시 활황⋯청약통장 해지 가속
  • “대형 스크린에 압도적 음향…월드컵 즐기기에 최고”(가보니)[진화하는 극장]
  • [주간수급리포트] 개인이 던진 ‘삼전닉스’ 외인이 받았다⋯수급 공방 속 코스피 9000선 안착
  • K바이오,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총력…BIO USA 출격
  • 스타벅스, 오늘 오후 3시 조기 영업종료⋯전 직원 대상 가치교육
  • 오늘의 상승종목

  • 06.22 11:4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214,000
    • -0.01%
    • 이더리움
    • 2,626,000
    • -0.15%
    • 비트코인 캐시
    • 299,600
    • -0.33%
    • 리플
    • 1,719
    • -0.92%
    • 솔라나
    • 111,800
    • +0.9%
    • 에이다
    • 241
    • -2.03%
    • 트론
    • 495
    • +0%
    • 스텔라루멘
    • 32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870
    • +0.22%
    • 체인링크
    • 11,960
    • -0.66%
    • 샌드박스
    • 83.64
    • -10.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