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효과…현대기아차, 미국시장 11월 판매 5% 증가

입력 2013-12-04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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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의 지난 11월 미국판매 실적이 블랙프라이데이 효과로 증가했다. 그러나 주요 자동차 업체에 비해서는 부진한 증가율을 기록했다.

현대자동차 미국법인은 11월 판매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늘어난 5만6005대를 기록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현대차가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11월 판매 대수로는 가장 많은 수치다.

현대차 판매 신장은 소형 승용차 액센트와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산타페가 이끌었다. 산타페는 9657대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3% 늘었고, 엑센트도 판매대수 4641대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엘란트라는 1만6751대로 젼년 동기 대비 5% 증가했고, 쏘나타는 작년 11월보다 1065대가 덜 팔린 1만6595대를 기록했다.

기아자동차 미국법인도 11월에 지난해에 비해 10.6% 늘어난 4만5411대를 판매했다. 특히 쏘울은 11월에 1만2870대가 팔려 전년 동기 대비 77.3%의 높은 성장률을 자랑했다. 소형 SUV 스포티지도 전년 동기 대비 106.8% 증가한 4693대가 팔리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그러나 블랙프라이데이 등 소비가 활발한 11월에 자동차 수요가 늘어난다는 점을 감안하면, 현대기아차의 판매 신장은 주요 자동차 업체에 비해 미진하다.

GM은 11월에 전년 동기 대비 14% 늘어난 212만대를 팔았고 토요타는 10% 성장한 17만844대를 판매했다. 크라이슬러는 무려 16% 성장을 이뤘고, 닛산도 11% 증가했다. 포드만 19만449대를 팔며 7% 성장에 머물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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