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위메프(가 고객 미스터리 쇼퍼 1기의 성공적 운영에 힘입어 3일부터 미스터리 쇼퍼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스터리 쇼퍼 2기는 1기와 마찬가지로 고객 100명을 선발하며, 각각 10만 포인트를 증정, 제품 구매부터 도착, 배송 지연 여부, 환불 및 교환 여부, 제품 품질, 고객센터 응대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지원기간은 3일부터 10일까지이며 활동기간은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다. 위메프 사이트에서 지원 가능하며 활동 우수자로 선정된 30명에게는 추후 진행 시 참여 우선권이 부여된다.
미스터리 쇼퍼 1기로 활동한 고객들이 내놓은 의견은 다양했다. ‘배송이 생각보다 빨라 놀랐다’, ‘상품 상태가 딜페이지에서 보던 것과 똑같아서 만족스러웠다’, ‘타 사이트보다 저렴하게 구매해서 만족스러웠다’ 등의 긍정적 의견이 있는 반면 ‘배송상태가 간혹 좋지 않은 상품이 있다’, ‘최저가가 아닌 상품이 있다’ 등의 시정을 요구하는 의견도 있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에 대해 “고객들이 주문한 86% 이상의 상품이 배송예정일에 정확히 도착하거나 빠르게 도착했다”면서“지속적인 가격 모니터링으로 위메프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이 최저가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