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 상반기 유럽시장서 성장 지속

입력 2013-08-21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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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이어 냉장고 4년연속 점유율 1위 , 세탁기 전년대비 49% 성장

삼성전자 생활가전이 올 상반기 유럽 생활가전 시장 성장률을 웃도는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회사측은 지난해 유럽 냉장고 시장에서 점유율 9.8%로 1위에 올랐으며 올해 상반기 또한 11.3% 점유율을 달성해 1위를 수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에너지 절감력을 높이고 부품의 사이즈를 고율화해 냉장고 내부 공간을 확보하는 스페이스맥스(Space Max) 기술을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인 신제품이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받은 결과다.

삼성전자의 유럽향 양문형 냉장고는 주방 가구 깊이에 맞춘 모델 중 용량이 615ℓ며, 아래에 냉동실이 있는 일반형 냉장고 또한 400ℓ로 유럽 최대 용량을 구현했다.

양문형 냉장고의 에너지 효율을 최대 A++, 일반형 냉장고 효율을 최대 A+++까지 달성해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세탁기도 유럽시장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에너지 절감력이 탁월한 버블세탁 기술, 도어 부분이 우아하게 빛나는 크리스탈 글로스 디자인을 채용한 드럼세탁기가 인기다. 특히 세탁기는 전년동기 대비 49%의 매출 성장을 이뤄낸 주인공이기도 하다.

보수적인 유럽소비자들도 혁신 기술을 채용한 삼성 세탁기로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로 삼성전자는 6월에 시장 점유율 3위까지 오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가전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에서 삼성의 혁신 제품들이 호평받고 있다"며 "앞으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성장을 지속해나가겠다" 고 말했다.

▲삼성이 유럽 가전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속하고 있다. 사진은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 (사진제공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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