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선물, 모바일 구매 7배 ‘껑충’

입력 2013-05-02 16: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쇼핑이 간단해지고 보편화되면서 어린이날 선물도 모바일을 통해 준비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마켓이 어린이날을 앞둔 최근 2주간(4월 15~28일) 모바일을 통한 어린이날 선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7배 이상 증가했다.

장난감과 인형 교육완구 등의 모바일 판매는 전년동기 대비 607% 급증했다. 유아동 의류와 신발, 가방 등의 판매도 322% 크게 늘었다.

지마켓에서는 ‘변신자동차 또봇C’(2만2400원)와 ‘쥬쥬 시크릿 다이어리’(2만3500원), ‘데님 별 반팔티 세트’(1만3800원) 등이 모바일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모바일을 통한 어린이날 선물 구매 고객을 성별, 연령대 별로 분석한 결과 30대 여성고객이 전체의 62%로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20대 여성(17%)과 40대 이상 여성(5%)이 뒤를 이었다. 반면 남성고객은 전체의 13% 수준으로 비교적 구매비중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선화 지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팀장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장난감과 아동복 등 어린이날 선물의 모바일 쇼핑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모바일을 통한 어린이날 선물 준비는 남성 고객보다는 엄마, 이모, 할머니 등 여성고객 중심으로 구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440,000
    • +1.04%
    • 이더리움
    • 4,369,000
    • -2.04%
    • 비트코인 캐시
    • 812,500
    • +2.14%
    • 리플
    • 2,862
    • +0%
    • 솔라나
    • 191,000
    • +1.54%
    • 에이다
    • 576
    • +0.35%
    • 트론
    • 418
    • +0%
    • 스텔라루멘
    • 329
    • -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70
    • -1.23%
    • 체인링크
    • 19,200
    • +1.16%
    • 샌드박스
    • 180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