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고객사랑 서비스’운영 1주년 맞아

입력 2013-03-14 10: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생명은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고객사랑 서비스’운영이 1년째를 맞았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사랑 서비스는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 재안내, 미처 챙기지 못한 보험금 수령 지원, 각종 안내에서 빠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고객정보 갱신, 은퇴 대비 노후 설계 등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대상 고객에게 매월 초 안내장과 휴대폰 문자로 방문 시기를 안내하고 있으며 고객별 안내시점은 1년 중 보험을 계약한 달이나 보험료를 완납한 달, 또는 가입보험의 만기가 도래한 달이다. 특히 담당 컨설턴트가 그만두면서 방문이 소홀했던 고객에 대해서는 콜센터에서 직접 전화해 서비스를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매월 30만명 이상 고객방문이 이뤄져 보유고객의 절반인 400만명에 대한 방문이 이뤄졌다. 이를 기반으로 NCSI(국가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464,000
    • -2.52%
    • 이더리움
    • 4,360,000
    • -6.54%
    • 비트코인 캐시
    • 805,500
    • -3.59%
    • 리플
    • 2,862
    • -1.89%
    • 솔라나
    • 189,600
    • -3.71%
    • 에이다
    • 571
    • -4.19%
    • 트론
    • 416
    • -0.72%
    • 스텔라루멘
    • 330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100
    • -5.24%
    • 체인링크
    • 19,100
    • -5.12%
    • 샌드박스
    • 179
    • -4.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