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엔저에 일본내 상품 가격 인상

입력 2013-02-20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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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명품업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엔저로 인해 일본에서 상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카오리 푸세 LVMH 일본 대변인은 이날 “지난 15일부터 일본에서 판매되는 상품 가격을 평균 12% 인상했다”고 말했다.

루이비통은 엔저로 인한 매출 감소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

엔화 가치는 아베 신조가 일본 총리에 당선된 이후 달러와 유로 대비 하락했다.

엔화 가치는 지난 3개월간 달러 대비 13% 하락했다.

아베 총리는 자국의 디플레이션을 극복하기 위해 물가 상승 목표를 2%로 상향 조정하고 통화완화 정책을 발표했다.

베르나르 아르노 루이비통 회장은 지난달 31일 “통화전쟁의 위험이 있다”면서 경고의 목소리를 높였다.

루이비통의 일본 매출 비중은 총 매출의 8%를 차지한다.

일본은 지난 2011년 8월 일본 내 상품 가격을 평균 3.8% 인상했다.

전문가들은 루이비통의 가격 인상에도 매출에는 타격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무라타 다이로 JP모건시큐리티스재팬 리테일 애널리스트는 “명품은 가격에 민감하지 않다”면서 “루이비통과 같은 브랜드 제품 소비자는 가격이 1만 엔 인상된다고 소비를 줄이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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