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SPA 브랜드 ‘미쏘’ 일본 진출

입력 2013-02-18 07: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랜드 SPA브랜드 미쏘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SPA 브랜드로는 일본 시장 진출이 처음이다.

이랜드 측은 “3월 말에 일본 요코하마 소고백화점에 미쏘 1호점을 열고 일본 내 SPA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랜드는 2009년 SPA 브랜드인 스파오(SPAO)를 론칭했다. 이어 2010년 두 번째로 여성복 SPA 브랜드인 미쏘를 선보였다.

이랜드는 지난 3년간의 SPA 브랜드 경험을 토대로 일본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보통 여성복이 연간 1000개 스타일을 선보이는데 미쏘는 약 10배인 1만개 디자인을 선보임으로써 일본의 패션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여기에 최근 이랜드가 인수한 라리오, 로케론 등의 유럽 명품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미쏘 일본의 첫 매장은 소고백화점 중 가장 매출이 좋은 요코하마점에 자리를 잡는다. 미쏘 1호점 매장 크기는 168평(555m²)으로 소고백화점 패션 매장 중에서는 가장 크다.

이번 일본 진출은 일본 최고의 유통그룹인 7&I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랜드 측은 “7&I와 제휴를 통해 한류 SPA 브랜드를 안정적으로 일본 내 유통망에 유치할 수 있어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7&I는 국내에서 세븐일레븐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세계 14위의 유통그룹으로 전세계 약100개국에서 편의점 45,000개, 슈퍼스토어 600개, 백화점 26개를 운영하고 있다.

윤동석 미쏘 브랜드장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본 소비자들을 짧은 시간 안에 사로잡을 것”이라며 “연내에 3~4개 직영매장을 핵심 상권에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902,000
    • +1.27%
    • 이더리움
    • 4,310,000
    • +2.67%
    • 비트코인 캐시
    • 673,500
    • +2.51%
    • 리플
    • 727
    • +0.83%
    • 솔라나
    • 241,300
    • +3.7%
    • 에이다
    • 669
    • +0.6%
    • 이오스
    • 1,138
    • +0.53%
    • 트론
    • 173
    • +1.17%
    • 스텔라루멘
    • 151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50
    • +2.64%
    • 체인링크
    • 22,440
    • -2.43%
    • 샌드박스
    • 621
    • +1.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