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조사기관인 체인지웨이브(ChangeWave)는 16일(현지시간) 지난해 말 미국 성인 4061명을 대상으로 향후 90일 이내에 구입할 의향이 있는 스마트폰 브랜드를 물은 결과 전체의 21%가 삼성의 스마트폰을 꼽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선택한 비율은 전분기의 13%보다 8%포인트 높아진 것으로 사상 최고 수준이다.
체인지웨이브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구매 의사가 연초부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갤럭시S3도 여전히 관심을 끄는 아이템이지만 대형 스크린을 가진 갤럭시노트2에 대한 관심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올해 초대형 스크린을 장착한 스마트폰이 열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체인지웨이브는 전망했다.
한편 조사 대상자의 50%는 여전히 애플의 아이폰을 구입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이폰5가 출시됐던 전분기의 71%보다 훨씬 낮아진 것이지만 미국 시장에서 아이폰의 입지가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체인지웨이브는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