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남자라면’, 지난해 라면 신제품 판매량 1위

입력 2013-01-04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팔도의‘남자라면’이 지난해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의 지난해 1월부터 12월 초까지 출시된 라면 신제품 매출수량 조사 자료에 따르면 팔도의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평균 215만개)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농심의 ‘진짜진짜’ 1900만개(월평균 213만개), 농심 ‘블랙신컵’ 1090만개,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 730만개, 삼양식품 ‘돈라면’490만개의 순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농심의 ‘진짜진짜’가 152억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팔도 ‘남자라면’150억원, 농심 ‘블랙신컵’ 130억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 105억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백합조개탕’ 49억원의 순 이다.

강용탁 팔도 마케팅부문장은 “지난해는 라면시장이 정체되어 있는 가운데 매운맛 계열의 라면이 많이 출시됐다”며 “올해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라면 제품 출시와 불황에 따른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려는 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하이브 “민희진, 두나무·네이버 고위직 접촉…언제든 해임 가능”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탄핵 안 되니 개헌?”...군불만 때는 巨野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31,000
    • +0.36%
    • 이더리움
    • 4,185,000
    • +0.24%
    • 비트코인 캐시
    • 652,500
    • +2.92%
    • 리플
    • 723
    • +0.28%
    • 솔라나
    • 234,100
    • +4%
    • 에이다
    • 664
    • +4.9%
    • 이오스
    • 1,135
    • +2.16%
    • 트론
    • 172
    • -0.58%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200
    • +1.36%
    • 체인링크
    • 22,540
    • +16.67%
    • 샌드박스
    • 616
    • +0.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