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남자라면’, 지난해 라면 신제품 판매량 1위

입력 2013-01-04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팔도의‘남자라면’이 지난해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의 지난해 1월부터 12월 초까지 출시된 라면 신제품 매출수량 조사 자료에 따르면 팔도의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평균 215만개)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농심의 ‘진짜진짜’ 1900만개(월평균 213만개), 농심 ‘블랙신컵’ 1090만개,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 730만개, 삼양식품 ‘돈라면’490만개의 순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농심의 ‘진짜진짜’가 152억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팔도 ‘남자라면’150억원, 농심 ‘블랙신컵’ 130억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 105억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백합조개탕’ 49억원의 순 이다.

강용탁 팔도 마케팅부문장은 “지난해는 라면시장이 정체되어 있는 가운데 매운맛 계열의 라면이 많이 출시됐다”며 “올해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라면 제품 출시와 불황에 따른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려는 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795,000
    • -2.42%
    • 이더리움
    • 4,519,000
    • -3.89%
    • 비트코인 캐시
    • 857,000
    • +0.23%
    • 리플
    • 3,025
    • -2.26%
    • 솔라나
    • 197,800
    • -3.79%
    • 에이다
    • 616
    • -5.23%
    • 트론
    • 431
    • +0.94%
    • 스텔라루멘
    • 358
    • -4.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20
    • -2.26%
    • 체인링크
    • 20,260
    • -4.48%
    • 샌드박스
    • 211
    • -4.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