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유통마진 최대 5%p 인하

입력 2011-02-15 06:46 수정 2011-02-15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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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유통마진을 최대 5%포인트 인하한다.

롯데백화점은 15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협력사 대표 350여명을 초청해 '제5회 협력회사 초청 롯데백화점 컨벤션'을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슬라이딩 마진 인하제'를 도입키로 했다.

슬라이딩 마진 인하제는 입점 브랜드가 매출 목표를 10% 이상 초과할 경우 백화점이 마진을 1~5% 포인트 가량 내려주는 것을 말한다.

백화점의 유통마진이 낮아지면 입점 업체들의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소비자 가격인하 여력도 생기게 돼 정부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상생은 물론 물가안정 정책에도 부응하게 된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2분기 내에 판매수수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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