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대표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이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브랜드를 지지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대규모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순한 가격 할인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철학과 신뢰를 전면에 내세운 점이 눈에 띈다.
삼진어묵은 '더 좋은 브랜드가 되기 위한 약속'을 콘셉트로 한 연말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식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전국 직영점, SNS, 대형마트까지 연계한 이번 행사는 고객 일상 속에서 더욱 친근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참여형 이벤트와 할인 혜택이 동시에 진행된다. '삼진어묵 창립연도 퀴즈 이벤트'는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매일 선착순 333명에게 1천원 적립금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베스트셀러 '알찬모듬어묵'과 자체 제작 굿즈, 글로벌 수세미 브랜드 '스크럽 대디(Scrub Daddy)'와 협업한 한정 굿즈 2종을 포함한 'VIP 패키지'를 제공한다.
특히 스크럽 대디와 협업한 ‘어묵 수세미’와 ‘대파 수세미’는 삼진어묵 특유의 위트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이색 상품이다. 강한 세척력과 컬러감, 귀여운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동시에 갖췄으며, 지난 8월 부산 팝업스토어 선공개 당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인기어묵 20% 할인전’을 통해 올 한 해 가장 사랑받은 20여 종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카카오톡 채널 추가 고객에게는 온라인몰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대표 프리미엄 선물 상품인 ‘삼진프리미엄세트 1·2호’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해당 세트는 오징어, 새우, 치즈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인기 어묵을 한데 담아 연말 선물 수요를 겨냥했다.
온라인몰 이벤트는 오는 5일까지 진행되며, 일부 혜택은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고객 접점을 넓힌다. 삼진어묵 전국 직영점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어묵고로케’를 기존 대비 약 3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어묵 반죽에 새우·청양초·치즈 등을 더한 이 제품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간식 메뉴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고객 감사 댓글 이벤트’를 열어, 삼진어묵과 함께한 일상을 공유한 고객 중 10명을 선정해 ‘삼진프리미엄세트 1호’를 증정한다. 대형마트에서는 ‘삼진어묵 경품 페스타’도 병행한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7천 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순금 골드바 1돈, 비스포크 큐커 멀티, 삼진어묵 바다세트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올 한 해 동안 삼진어묵을 아껴주신 고객 한 분 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품질과 경험으로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진어묵은 ‘2024 대한민국 100년 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산가공식품 부문 5년 연속 1위,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어묵 부문 1위 등 각종 평가에서 성과를 이어가며 국내 대표 어묵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