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의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 이번 행사에서 한국타이어는 △전 부문 통합 그랑프리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 △검색 퍼포먼스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글로벌 검색광고(SEM) 통합 운영 캠페인은 일부 해외 법인이 개별 운영하던 SEM을 2024년 통합 체계로 일원화하고 30개국으로 확대해 브랜드 메시지 일관성을 강화한 점이 주효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입찰, 머신러닝 기반 광고 전략 등을 적용해 올해 10월 기준 구글 노출량 약 29억 회를 기록하며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세계 시장에 확산했다.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Laufenn)’ 캠페인은 국가별 특성에 적합한 매체 조합과 SNS·유튜브 기반 퍼포먼스 전략이 돋보여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캠페인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구독자 20만 명 달성, 브랜드 검색량 63% 증가, 인지도 12% 상승 등 뚜렷한 효과도 입증됐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검색 캠페인 전략 역시 데이터 기반 성과 최적화를 인정받아 검색 퍼포먼스 부문 동상을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