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오토에버는 고객 경험을 직접 설계하고 검증하는 혁신 거점 ‘이노엑스 스튜디오(InnoX Studio)’를 최근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
InnoX Studio는 고객과 함께 새로운 사업 기회를 탐색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본원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고객 중심형 공간이다. 고객경험이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현대오토에버는 이 공간을 통해 기술 기반의 고객 가치 창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곳은 △디지털 전시 △피드백 △워크숍 등 세 개 구역으로 나뉜다. ‘디지털 전시’ 존에서는 고객이 현대오토에버의 최신 모빌리티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피드백’ 존에서는 기술의 효용성과 사업적 가치를 함께 검증한다. 또 ‘워크숍’ 존에서는 고객사가 겪고 있는 문제를 함께 정의하고 이를 해결할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공동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현대오토에버는 이 과정을 통해 고객사가 △문제 발견 △아이디어 도출 △검증 △사업화 기획에 이르는 디지털 혁신의 전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실질적인 사업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InnoX Studio의 운영은 올 초 신설된 DX(Digital eXperience)센터가 담당한다. DX센터는 디지털 기술을 통한 고객가치 혁신을 목표로 IT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변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InnoX Studio를 통해 △신규 비즈니스 창출 역량 강화 △고객 맞춤형 서비스 기획 △솔루션 체험 기반의 DX 컨설팅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