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I 서밋 서울&엑스포 2025’에 참가해 엘리스 올인원 솔루션과 함께 기업 중심의 실질적인 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전략을 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8회차를 맞이한 AI 서밋 서울&엑스포는 AI와 산업의 융합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글로벌 기업 및 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대규모 컨퍼런스다. AI 에이전트의 기업 적용 사례부터 최신 AI 칩 트렌드까지 산업 전반의 AI 기술 동향을 공유한다.
엘리스그룹은 이번 행사에 ‘엘리스클라우드’, 생성형 AI 툴 ‘AI헬피챗’, AI 컨설팅 서비스로 구성된 올인원 AX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했다. 현장에는 전시와 체험은 물론, 맞춤형 AX 전략을 컨설팅할 수 있는 상담존도 마련된다.
이날 오전에는 엘리스그룹에서 기업 AX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홍지완 엔터프라이즈AX 팀리더가 강연자로 참석해 ‘AX 시대, 리더의 역할과 임직원의 역할’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세션에서는 엘리스그룹이 임직원 교육과 기업 맞춤형 AX 컨설팅을 통해 조직 전체의 AX 문화를 확산시킨 구체적 사례를 소개한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기업∙산업의 성공적인 AX를 위해서는 조직이 AI를 일상적으로 활용하고, 내재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박람회를 통해 비용 부담을 줄이고 AI 연구 및 활용을 지속할 수 있는 엘리스의 통합 AX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