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카드는 지역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콜센터를 개소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과 ESG 실천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하나카드는 최근 외국인 손님을 위한 외국어 채팅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채팅상담 서비스는 국적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보다 많은 손님이 편리하게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상담사는 한국어로, 손님은 자국어로 대화하면 인공지능(AI) 기반 번역 솔루션이 실시간으로 번역을 지원한다. 현재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향후 16개 언어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ESG 경영의 사회적 가치 실현 차원에서 광주광역시에 장애인 고용 기반의 ESG 콜센터도 열었다.
총 12명의 장애인 상담사를 채용했고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체계적인 직무 교육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상담사들의 업무 숙련도를 높이고 만족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ESG 콜센터 개소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취약계층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외국인 손님 케어 서비스와 더불어 모두가 행복한 금융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