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업계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며 신입 인재 확보에 나섰다. 코스맥스그룹은 올해 하반기 공개 채용을 시작했고, 에이피알도 해외 시장 확장에 맞춰 글로벌 뷰티 마케터 채용에 돌입했다.
16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코스맥스그룹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펫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를 중심으로 △마케팅(영업) △해외영업 △전략마케팅 △IT △글로벌사업 △경영관리 △IR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 및 실무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입사 예정일은 올해 12월 말이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29일 오후 4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에이피알도 이날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등의 뷰티 사세 확장에 따른 것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우수 인재 확보를 통해 국가별 사업 확장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채용에서 모집하는 직무는 뷰티 사업 부문의 △온라인 MD △인플루언서 마케팅(PR) △콘텐츠 마케팅이다. 아시아, 북미, 중동,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걸쳐 총 13개국의 국가별 마케터를 선발한다.
에이피알은 효과적인 글로벌 사업 운영을 위해 지역 및 국가별 전담 마케팅 조직을 갖추고 있는 만큼, 트렌드 분석부터 판매 전략 수립, 맞춤형 마케팅 등 현지 시장 안착을 위한 전방위적 활동을 수행할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거쳐 면접, 과제 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지원자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수준 이상의 지원 국가 언어 구사 능력을 필수로 갖춰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11월부터 3개월간 인턴 과정을 거쳐 정규직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서류 접수 기간은 다음 12일까지이며, 에이피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