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타일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입점 셀러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직잭리본’ 프로그램을 공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매월 차별화된 감성과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스토어 20곳을 직잭리본으로 선정하고 스토어 미래 성장의 발판이 되어줄 다양한 지원 제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직잭리본 스토어는 매월 1회 진행하는 ‘이달의 직잭리본’ 프로모션 참여 기회를 제공받고, △쿠폰 설정 △상품 구성 △상품 옵션 관리 등 주요 상품의 구매 전환율 확대 및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컨설팅도 받게 된다.
5월과 7월 시범 운영에서도 직잭리본의 성과가 확인됐다는 게 지그재그의 설명이다. 7월 직잭리본으로 선정된 17개 스토어의 즐겨찾기 수(122%) 및 상품 찜 수(145%)는 전년 동기 대비 평균 2배 이상 급증하고, 해당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은 1년 전 대비 평균 54%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9월 직잭리본 스토어로 ‘더롯’, ‘코코앤유’, ‘에브리모닝’, ‘삐뽕언니’ 등 20곳을 선정하고, 21일까지 ‘이달의 직잭리본’ 프로모션을 통해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셀러의 성장이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