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부생카’, 누적 5000만개 돌파...10년간 부동의 1위 푸드

입력 2025-09-09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타벅스의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의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는 출시 10주년을 맞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부생카)’가 누적 판매 5000만 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한 번은 먹어본 셈이다.

2015년에 처음 출시된 부생카는 촉촉한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케이크로, 생크림을 케이크 외관에 바르는 보편적인 생크림 케이크에 대한 역발상에서 만들어졌다. 최초에 시즌 한정 푸드로 나왔으나 고객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상시 판매 푸드로 전환됐다.

부생카는 스타벅스 판매 케이크 중 가장 오래 사랑받는 장수 상품이다. 출시 첫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10년 연속 스타벅스 전체 푸드에서 부동의 판매량 1위다. 작년에는 매일 2만 개 가까이 판매돼 10년간 누적 판매 5000만 개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부생카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작년 12월 ‘초코 품은 부생카’를 출시하고 올해 7월에는 ‘블루베리 품은 부생카’를 새롭게 내놨다. 초코 부생카는 현재까지 170만 개 이상 팔렸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부생카가 10년이란 긴 시간 동안 스테디셀러 자리를 굳건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으로 가능한 일이었다”라며 “스타벅스를 대표할 수 있는 푸드를 지속 개발, 차별성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박주형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8]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대표이사
강승협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1.28] [기재정정]주요사항보고서(영업양도결정)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450,000
    • -1.64%
    • 이더리움
    • 4,638,000
    • -0.96%
    • 비트코인 캐시
    • 854,000
    • -4.37%
    • 리플
    • 3,064
    • -1.67%
    • 솔라나
    • 197,800
    • -2.99%
    • 에이다
    • 634
    • -1.4%
    • 트론
    • 419
    • -1.87%
    • 스텔라루멘
    • 358
    • -1.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00
    • -1.02%
    • 체인링크
    • 20,590
    • -2.05%
    • 샌드박스
    • 210
    • -1.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