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은 2분기 매출 1763억 원, 영업이익 619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6%, 영업이익은 137.6% 증가한 수치다.
특히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시장에서 분기 매출 1억 달러(약 1380억 원)를 처음으로 돌파하며 전분기 대비 15.6%, 전년 동기 대비 46.5% 성장한 1541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2분기 실적에 대해 “연초 계절적 비수기와 일시적 매출 정체 요인이 해소되고 내부 콘테스트 등의 마케팅 전략 효과가 본격화된 결과이며 하반기에는 소비자 직접(DTC) 광고 등의 마케팅 효과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