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개포우성7차 홍보관 개관…수주 경쟁 본격 돌입

입력 2025-07-21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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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개포우성7차 홍보관 모형.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 홍보관 모형.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1일 ‘개포우성7차’ 재건축 수주를 위한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대상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단지 설계안과 사업 조건을 소개하며 조합원 이해를 돕는 전시와 상담이 이뤄진다.

먼저 홍보관에는 ‘래미안 루미원’을 바탕으로 한 1/120 축척 단지 모형이 설치돼 있으며 설계안과 사업 제안 내용을 담은 영상 시청과 개별 상담이 가능하다. 삼성물산은 이번 사업에서 글로벌 설계사 ‘아르카디스(ARCADIS)’와 협업해 곡선형 외관 디자인을 도입한 설계를 제안했다.

설계안에는 10개 동 2열 배치로 동간 간섭을 줄이고 조합원 전 가구가 양재천, 탄천, 대모산 등을 조망할 수 있도록 하는 777가구 조망 확보 방안이 포함됐다. 모든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전 가에 5Bay 이상 구조를 적용했으며 평균 13.1평 규모의 서비스 면적과 프라이빗 테라스도 제안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총 4226평 규모로, 가구당 3.8평의 커뮤니티 면적이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지하 4층, 최대 22m 높이의 아트리움 구조로 계획됐다.

삼성물산은 사업 조건 측면에서 조합이 제시한 공사비(평당 880만 원)보다 낮은 평당 868만9000원의 공사비를 제안했다. 또 공사 기간은 기존 대비 단축된 43개월로 제시하며 분양면적도 조합 설계안보다 1054평 늘어난 4만66평을 계획했다. 이를 통해 조합원 분담금을 가구당 약 1억1000만 원 경감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물가 상승에 따른 공사비 변동분에 대해서는 착공 전 최대 100억 원까지 시공사가 부담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홍보관은 조합원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상담은 평일과 주말 각각 4개 타임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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