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라이프집 커뮤니티 팝업스토어에 70만 ‘집덕후’ 모인다

입력 2025-07-13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울 성수동에 총 300평 규모
“이색 경험 공간 더 많은 고객들과 나누자”
작년 대비 2배 가까이 규모 확대
홈카페부터 AI 모빌리티 공간솔루션까지

▲LG전자가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의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 총 300평 규모의 공간으로 홈카페, 홈가드닝, 캠핑, 인테리어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룬다.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는 물론, 전문가 수준의 안목을 가진 일반 회원들도 협업 파트너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의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 총 300평 규모의 공간으로 홈카페, 홈가드닝, 캠핑, 인테리어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룬다. 각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는 물론, 전문가 수준의 안목을 가진 일반 회원들도 협업 파트너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의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이 11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팝업스토어에서 운영된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경험과 취향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보다 많은 고객들과 나누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팝업스토어의 이름은 ‘라이프집 집들2(집들이)’다.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얻는 라이프집으로 고객을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팝업스토어 규모를 지난해 대비 두 배 가까이 키웠다. 3개 동 28개 전시존으로 구성된 팝업스토어는 △라이프집 커뮤니티 회원들의 취향이 담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 △캠핑, 인테리어, 홈가드닝, 아트, 컬렉션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집과 작업실을 본떠 재구성한 공간 △홈카페, 공예·DIY 등 라이프집 회원 및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으로 꾸며진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존 가운데 절반은 라이프집 회원들의 참여로 운영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전시존 곳곳에는 △신개념 커피머신 ‘듀오보(DUOBO)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오브제컬렉션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 혁신 제품들이 배치됐다. 냉장고, 오디오, TV 등 맞춤형 가전이 탑재된 인공지능(AI)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을 통해 캠핑이나 피크닉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혁신 모빌리티 경험도 제시한다.

이 외에도 전시 기간 셀프 인테리어, 세계여행자, 신발 수집가, 캘리그래피 작가 등 다양한 분야 인플루언서, 브랜드, 전문가 수준의 안목을 가진 일반 회원들이 협업 파트너로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LG전자는 팝업스토어에 사용한 현수막을 기념품 굿즈로 재활용하고, 가구들은 추후 팝업스토어에 재활용하는 등 폐기물 감축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LG전자가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의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사진은 라이프집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에서 냉장고, 오디오 등 맞춤형 가전이 탑재되어 캠핑이나 피크닉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AI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의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오픈했다.사진은 라이프집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에서 냉장고, 오디오 등 맞춤형 가전이 탑재되어 캠핑이나 피크닉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AI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라이프집은 지난 2022년 LG전자가 집 덕후들을 위해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다. ‘우리는 집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지’라는 메시지 아래 요리, 가드닝, 아트, 엔터테인먼트 등 홈 라이프스타일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 스테이폴리오, 민음사, 신세계백화점 등 브랜드 철학이 통하는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LG전자는 라이프집의 성장을 함께한 40여개의 협업 파트너를 팝업스토어에 초청해 감사를 전하는 ‘파트너스 데이’도 진행한다.

라이프집의 회원 수는 최근 7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월 5만 명을 넘긴 이후부터 본격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1년 반 만에 14배 이상 늘었다. 회원 가운데 2030 세대 비중은 70% 이상이다. YG(Young Generation) 고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한 홈 라이프스타일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브랜드 철학이 통하는 많은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어 2030 세대의 공감대가 높다.

라이프집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성수동에 선보인 첫 팝업스토어에는 열흘만에 7500여 명이 방문했다. 올 초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에 오픈한 ‘눈 속 오두막’ 콘셉트 이색 팝업스토어에서는 약 2달 간 1만2000여 명의 고객들이 찾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도 참가해 회원들의 빈티지 애장품과 LG전자 혁신 가전을 선보인 바 있다.


대표이사
조주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2025.11.28]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대표이사
구광모, 권봉석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이사회 內 위원회 신설)
[2025.11.28]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624,000
    • -2.88%
    • 이더리움
    • 4,533,000
    • -3.74%
    • 비트코인 캐시
    • 847,500
    • -1.05%
    • 리플
    • 3,051
    • -3.72%
    • 솔라나
    • 198,500
    • -6.19%
    • 에이다
    • 621
    • -6.19%
    • 트론
    • 426
    • +0.95%
    • 스텔라루멘
    • 365
    • -3.1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90
    • -0.62%
    • 체인링크
    • 20,210
    • -5.74%
    • 샌드박스
    • 210
    • -7.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