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예상 수령액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정부는 21일부터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확대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최대 1인당 55만 원의 소비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 기준은 △거주지 △소득 수준 △가구 구성 등에 따라 달라지며,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본인이 어떤 기준에 해당하는지 미리 확인하려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몇 가지 항목만 입력하면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계산기를 구성했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앱(애플리케이션)이나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 화면의 ‘자산관리’ 메뉴, 또는 검색창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를 검색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거주지 △가족 구성 △소득 수준 등을 선택하면 예측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신청 시작일에 맞춰 알림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다만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모의 조회이며, 실제 지급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소비쿠폰 참여사로서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신청을 앞둔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