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매직이 사명을 'SK인텔릭스(SK intellix)'로 변경하고 '인공지능(AI)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한다고 11일 밝혔다.
SK인텔릭스는 AI의 핵심 가치를 상징하는 '인텔리전트(intelligent·똑똑한)'와 웰니스 경험의 지속 혁신을 의미하는 알파벳 'X(엑스)'를 결합해 탄생한 이름이다. AI 기술 기반의 오픈 생태계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회사는 사명 변경을 통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의 환경 가전에 국한된 이미지를 넘어 최근 새롭게 선보이는 로봇가전 브랜드 '나무엑스(NAMUHX)'의 가치를 포괄하는 통합 브랜드 체계를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SK매직과 NAMUHX는 각 브랜드의 정체성과 역할을 보다 명확히 하고 △고객 웰니스 경험 △AI 기반 맞춤형 기술 △오픈 생태계 구축 등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완성 SK인텔릭스 대표는 "사명 변경과 함께 차별화된 경험과 혁신적인 가치를 지속해 선보여 고객의 진정한 웰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