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위시, 음반ㆍ공연ㆍSNS 다 잡고 상반기 ‘대세’ 꿰찼다

입력 2025-07-04 14: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2025년 상반기, 눈에 띄는 성장세로 ‘대세’ 자리를 굳힌 NCT 위시가 각종 기록으로 입지를 증명했다.

# ‘팝팝’ 판매량 133만 장 돌파! 데뷔 이래 매 앨범이 기록 경신의 연속

NCT 위시는 4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팝팝(poppop)’으로 또 한 번 새로운 기록을 썼다. 이번 앨범은 선주문만 121만 장을 돌파하며 첫 미니앨범 ‘스테디(Steady)’의 선주문 80만 장을 크게 웃도는 수치를 기록했다. 발매 일주일 만에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 데뷔 첫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이후에도 열기가 지속돼 지난달 30일 써클차트 기준 누적 판매량 133만5000장을 넘어섰다.

특히 NCT 위시는 지난해 데뷔 팀 중 최다 음반 판매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팝팝’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지난해 이후 데뷔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높은 음반 판매고를 또 한 번 경신, ‘원톱 대세’라는 수식어를 더욱 견고히 만드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NCT 위시는 이번 앨범으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의 K팝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채팅 이벤트 댓글 50만 건 돌파로 K팝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우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국내 주요 음반 차트 8주 연속 1위, 음악방송 3관왕, 애플뮤직 한국 톱 100 1위,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압도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아시아 뜨겁게 달군 NCT WISH, 이제는 세계로 비상!

‘엔시티 위시 아시아 투어 로그 인(NCT WISH ASIA TOUR LOG in)’은 올해 서울을 시작으로 마카오, 홍콩, 마닐라, 싱가포르, 타이베이, 자카르타, 방콕 등 아시아 8개 지역에서 총 13회에 걸쳐 진행됐다. 여기에 지난해 같은 타이틀로 펼쳐진 일본 6개 도시 12회 공연까지 더하면, NCT 위시는 총 14개 지역, 25회 공연이라는 8개월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완주했다.

이번 투어를 통해 NCT 위시는 ‘네오&청량’한 음악과 밝은 에너지, 진심 어린 메시지로 현지 팬들과 깊이 교감하며,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각인시켰다. 전석 매진은 물론 일부 도시에서는 회차가 추가될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각 지역 주요 언론의 열띤 취재 경쟁과 집중 보도 또한 이어지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음을 실감케 했다.

특히 2023년 10월 프리 데뷔 투어부터 2025년 6월 아시아 투어까지 불과 2년이 채 되지 않는 시간 동안 총 28개 지역, 62회에 걸친 단독 공연을 펼쳤다. 이를 통해 탄탄한 무대 경험을 축적했을 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실력도 눈에 띄게 성장했으며, 한국과 일본을 넘어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 가능성과 ‘공연 강자’로서의 티켓 파워도 증명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SNS 장악하는 화제성 → ‘위시코어’ 감성 유행시키는 트렌디함까지

NCT 위시는 올해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원톱 대세’다운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4월 개최된 ‘ASEA 2025’에서 본상과 베스트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달 열린 ‘제34회 서울가요대상’에서도 본상과 베스트 그룹상을 수상, 상반기에만 4관왕을 기록하며 데뷔 이후 꾸준한 활동과 음악적 성장을 인정받았다.

NCT 위시의 청량하고 깨끗한 이미지, 밝고 건강한 에너지, 사랑스러운 매력은 Z세대가 열광하는 새로운 워너비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게 했고, 이러한 매력을 주목한 브랜드들과의 협업에서도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테마파크에는 NCT 위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체험 콘텐츠가 등장해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것은 물론, 기초화장품, 음료, 의류, 패션 플랫폼 등 다양한 업계가 NCT 위시의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팀 특유의 반짝이고 서정적인 감성은 ‘위시코어’라고 불리며 대중과 브랜드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트렌디한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각종 페스티벌과 대형 오프라인 이벤트에서도 존재감이 단연 돋보였다. 데뷔 후 첫 대학 축제 무대에서는 시원한 라이브와 또래 관객을 사로잡는 유쾌한 에너지로 현장의 열기를 더했으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할 만큼 온라인 반응 또한 뜨거웠다. 멤버 시온은 KBO 리그의 빅 이벤트 중 하나인 어린이날 시리즈의 시구자로 초청받아 다양한 팬층의 관심을 집중시켰고, 국내외 음악 페스티벌 라인업에도 잇달아 이름을 올리며 화제성을 다시금 입증했다.

NCT 위시는 하반기에도 더욱 눈부신 비상을 준비 중이다. 3분기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이달 ‘쇼! 음악중심 in JAPAN’, ‘SBS 가요대전 Summer’, ‘2025 오사카 엑스포’의 스페셜 이벤트 오사카 위크 ‘서머 댄스 뮤직 페스티벌(SUMMER DANCE MUSIC FES.)’ 등 대형 무대에 올라 또 한 번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0월 경상수지 68억 달러 흑자…연간 누적은 사상 최대[종합]
  • KFC·‘기묘한 이야기’ 시즌5 협업…신촌점 도배한 ‘데모고르곤’에 먹는 재미 UP[가보니]
  • [AI 코인패밀리 만평] 야 너두? 나두!
  • “돈으로는 못 산다”…최소 100만 엔 지원도 효과는 미미 [해외실험실: 지방소멸대응 ①-일본]
  • 환율 급등에 증권사 외환거래 실적 ‘와르르’
  • 조세호, 조직폭력배와 친분설 반박⋯"고가의 선물 NO, 아는 사이일 뿐"
  • ‘예고된’ 기습폭설에도 서울 교통대란⋯“출근길 지하철 4대 포기했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176,000
    • -1.46%
    • 이더리움
    • 4,718,000
    • -1.19%
    • 비트코인 캐시
    • 861,000
    • -2.38%
    • 리플
    • 3,114
    • -4.71%
    • 솔라나
    • 206,200
    • -4.23%
    • 에이다
    • 654
    • -2.24%
    • 트론
    • 429
    • +2.88%
    • 스텔라루멘
    • 375
    • -2.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890
    • -2.31%
    • 체인링크
    • 21,210
    • -2.53%
    • 샌드박스
    • 221
    • -3.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