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애드부스트 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라이드(AI RIDE)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AI RIDE는 AI 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광고, 마케팅, 사업 분석 등 다양한 AI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네이버는 광고 산업 전반에 AI 기술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판매자들이 AI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광고 운영 과정에서 실질적인 AI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AI RIDE 캠페인에서는 AD 부스트 쇼핑 활용법 가이드와 함께 추가적인 광고 지원금을 제공해, 판매자들이 광고 집행 부담을 덜고 AI 솔루션의 실질적 효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RIDE 캠페인에 참여할 판매자 모집은 7월 7일부터 시작되며, 심사를 거쳐 8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네이버는 판매자들의 성장 사례와 활용도, 피드백을 면밀히 살피며 설루션 고도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네이버 한재영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를 포함해 광고주가 AI 기반 광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