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네이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34만 원으로 상향했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전 사업부문의 고른 매출액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고 하반기에는 컬리와의 제휴, 엔터프라이즈 사업 본격화, 네이버페이 사업 확장 등 주당순이익(EPS)과 멀티플을 동반 상향시킬 요인들이 남아있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9100억 원, 영업이익 5381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 검색광고(SA)와 디스플레이광고(DA)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7.7%, 8.6% 성장한 것으로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광고 경기 회복 지연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애드부스트 시스템 확대와 타겟팅 고도화가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커머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8%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소비 경기가 본격 회복되지 않았음에도 네이버의 온플랫폼 총거래액(GMV) 성장률은 10% 이상 수준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커머스 광고도 신규앱 출시로 인한 인벤토리 확대와 타겟팅 효율 증대로 전년 대비 17.1% 성장한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하반기로 갈수록 커머스 실적 추정치의 상향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는 기존 의견을 유지했다. 김 연구원은 “단순 수수료 인상 효과 외에도 배송, 생필품 경쟁력 개선으로 GMV 점유율 확대가 예상된다”며 “커머스 광고도 지면 최적화 및 인벤토리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20% 수준의 성장세를 전망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과 클라우드 부문의 실질 사업 확장 움직임과 숫자를 확인해가면서 멀티플 저점을 높여나갈 구간이라는 판단도 내놨다. 단기적으로는 정부의 소버린AI 관련 정책의 직간접 수혜를 예상하면서 클라우드 사업부의 가치 재평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