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추가 취득을 결정했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18일 감성코퍼레이션은 자사주는 101만3513주를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취득 예정 금액은 60억 원 규모다.
감성코퍼레이션은 19일부터 7월 말까지 장내 직접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취득할 계획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지난 4월 약 73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후 소각을 완료한 데 이어 이번 추가 취득은 주주환원 약속을 지속해서 이행하기 위한 후속 조치”라며 “취득 완료 후에는 매입된 자사주의 소각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 뉴스
감성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2027년까지 직전 사업연도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을 주주환원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2차 추가 매입을 통해 주주환원 약속을 더욱 견고히 이행하고자 한다”며 “견조한 사업 성장세를 바탕으로 시장 기대에 부응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감성코퍼레이션은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2024년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1분기에도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