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여성들의 참여 확대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AWIC(Association for Women in Cryptocurrency)를 공식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설립된 AWIC는 디지털 금융 시대에 여성들의 역할 증진 및 참여 기회 확대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바이낸스는 AWIC의 공식 스폰서로서 교육, 트레이닝, 멘토링 및 네트워킹 행사, 캠페인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가상자산 입문자부터 예비 창업자까지 더욱 많은 여성이 가상자산 생태계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 교육 프로그램도 기획해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성평등과 다양성 제고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바이낸스는 그동안 가상자산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성별 격차 해소 및 포용성 증진을 위한 꾸준한 행보를 보여왔다. 특히, 바이낸스 전체 임직원 중 여성 비율은 40%에 달하며, 마케팅팀의 경우 50% 이상이다. 이들은 각자 다양한 조직에 포진해 바이낸스의 중추적인 구실을 하고 있다.
리처드 텅 바이낸스 대표이사(CEO)는 “능동적인 생태계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가상자산이 지닌 본질적 가치가 비로소 실체화된다는 점에서 여성을 지원하는 것은 곧 산업 전체의 발전과 직결되는 핵심 과제”라며 “이번 협력은 여성들이 관련 산업에서 더욱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