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가전 3대장으로 꼽히는 에어컨∙냉장고∙세탁기의 올해 상반기 판매가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특히 5월에는 작년보다 한 달 앞서 일 평균 1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0% 상승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었다. 지난 5월 한 달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1만 대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특히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맞춤형 AI 기능들이 큰 호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광고 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하며 AI 가전 3대장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 영상에서는 삼성 AI 가전으로 변화한 세 모델의 일상을 보여주며 AI와 함께 하는 쉽고 편해진 라이프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영상은 최근 4000만 뷰를 돌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