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대표 ESG 캠페인 ‘리얼스(RE:EARTH)’ 를 중심으로 친환경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1일 밝혔다.
세계 환경의 날은 유엔(UN)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지정한 국제 기념일로, 1987년부터 매년 대륙별로 개최국을 선정해 관련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28년 만에 대한민국이 개최국으로 선정됐으며, 공식 행사가 4~5일 이틀간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유통업계에서는 롯데백화점이 유일하게 참가해 이목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022년부터 진행해온 대표 ESG 캠페인 리얼스를 주제로 이틀간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ESG 경영의 실천 사례를 다양한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 부스에서는 환경정화 프로젝트 ‘리얼스 마켓’을 소개한다. 이는 도심과 해안가에서 수거한 쓰레기를 제로웨이스트 상품으로 교환해주는 친환경 프로그램이다. 백화점 폐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굿즈’ 11종도 선보인다.
이밖에 환경부와 함께하는 ‘리얼스 위크’ 플로깅 캠페인을 4일부터 15일까지 전국 39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박성철 롯데백화점 대외협력부문장은 “향후에도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고객과 함께 나누며, 친환경 소비 문화 확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