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에쎄’, 16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입력 2025-06-03 20: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형마트 의무휴업 자율화 공약…온라인 배송도 허용

▲KT&G ‘에쎄’ (사진제공=KT&G)
▲KT&G ‘에쎄’ (사진제공=KT&G)

KT&G는 자사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NBCI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수치화한 지표다.

에쎄는 슬림한 디자인과 저타르 콘셉트로 출시 초기부터 주목받았으며, 냄새 저감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2004년부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3년 세계 최초로 초슬림 담배에 캡슐을 적용한 ‘에쎄 체인지’와 2017년 ‘에쎄 체인지 린’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수요층을 넓혔다. 2024년까지 해외 누적 판매량은 4287억 개비를 돌파했으며, 90여 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KT&G는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혁신 제품으로 글로벌 브랜드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표이사
방경만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24] [기재정정]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처분결정(자율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447,000
    • -0.51%
    • 이더리움
    • 4,531,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863,000
    • -1.26%
    • 리플
    • 3,035
    • +0.03%
    • 솔라나
    • 197,100
    • -0.76%
    • 에이다
    • 621
    • +0.49%
    • 트론
    • 426
    • -1.62%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50
    • -0.59%
    • 체인링크
    • 20,590
    • +0.39%
    • 샌드박스
    • 211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