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맵모빌리티가 올해 1분기 매출 691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72억 원 개선된 94억 원을 달성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성장 동력으로 삼은 '모빌리티 데이터 및 테크' 부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5% 성장하며 실적 개선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운전점수 가입자는 2046만 명을 달성했다. 운전습관 연계 자동차보험(UBI)은 49%로 큰 성장폭을 기록했고, API 및 데이터 부문의 매출도 24.5% 증가했다. 완성차용 차량에 탑재되는 티맵(TMAP) 오토 또한 BMW 및 메르세데스-벤츠 등 수입차 판매 호조와 BYD 신규 도입 등으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갔다.
플랫폼 이용률도 꾸준히 상승했다. 티맵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전년 동기 대비 17만 명 증가하며 1486만 명을 기록했다. 모빌리티 데이터에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의 누적 사용자 2,998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각각 7.4%포인트(p), 14.4%포인트(p) 증가했다.
이재환 대표는 "데이터 사업 중심 경영이 수익성 개선의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티맵모빌리티가 보유한 압도적인 주행 데이터에 AI를 적용하는 등 앞으로도 데이터 사업을 적극 지원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선순환을 이어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