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자산운용은 투자자들에게 커버드콜 상품을 포함한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분배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SOL ETF’ 공식 홈페이지(www.soletf.com)를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홈페이지는 월배당을 지급하는 상품들의 △월 분배율 △연 분배율 △분배금 지급일 △분배금 지급 내역 등 핵심 정보를 메인 페이지에서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특히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 ETF의 경우 분배 정보뿐 아니라 옵션 매도 현황까지 함께 제공해 전략의 투명성을 높였다.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은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주요 상품 탭에서는 최근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된 ETF를 소개하며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ETF의 상세정보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했다.
커버드콜 탭에서는 SOL ETF 커버드콜 상품의 분배, 옵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월배당 탭은 ‘SOL 미국배당다우존스’와 같이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월배당 상품의 분배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 뉴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총괄본부장은 “커버드콜을 포함한 월배당 ETF 전략이 다양화하며 상품 정보에 대한 투자자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국내 월배당 ETF 시장의 선도자로서 차별화한 시도를 통해 투자자들의 편의를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자산운용 SOL ETF는 총 12개 월배당 ETF를 운용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 대표 배당성장 ETF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시리즈’, 최초의 월배당 파킹형 ETF ‘SOL CD금리&머니마켓액티브’, 한국판 TLTW ‘SOL 미국30년국채커버드콜’, 금 투자와 월배당을 동시에 추구하는 ‘SOL 골드커버드콜액티브’ 등이 있다.
지난달에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선도기업 팔란티어에 투자하며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월배당을 지급하는 ‘SOL 팔란티어 커버드콜OTM채권혼합’과 ‘SOL 팔란티어 미국채커버드콜혼합’을 상장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