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케이콘 재팬 2025' 성료... 세계 최대 규모 팬ㆍ아티스트 소통 페스티벌 위용 입증

입력 2025-05-12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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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콘 재팬 2025 현장 이미지. (사진제공=CJ ENM)
▲케이콘 재팬 2025 현장 이미지. (사진제공=CJ ENM)
CJ ENM은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한 세계 최대 케이팝(K-POP) 팬&아티스트 페스티벌 '케이콘 재팬 2025(KCON JAPAN 2025)’가 약 11만 명의 현장 관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

해마다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케이콘(KCON)’은 올해 아시아 첫 개최지인 일본에서 보다 강화된 프로그램들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겼다. 3일 간 총 33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케이콘 재팬 2025는 약 74회의 공연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참여형 공간으로 가득찬 ‘페스티벌 그라운드(FESTIVAL GROUNDS)’부터 새롭게 선보인 ‘엑스 스테이지(X STAGE)’, ‘아티스트 스테이지(ARTIST STAGE)’ 등이 준비됐다. MZ세대의 방문이 주를 이룬 케이콘 재팬 2025에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K-POP, 푸드, 라이프스타일, 뷰티를 총망라한 270개 부스가 마련됐다.

3일간 다채로운 콘셉트의 스테이지에서는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무대들과 참여형 콘텐츠가 펼쳐졌다. 팬과 아티스트가 가까이서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팬덤 프로그램과 스테이지 연출은 케이콘만의 차별화된 저력을 드러냈다는 평가다. 신진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무대 진출 등용문으로 올해 새로운 시그니처 콘텐츠로서 다양한 장르를 아울러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13팀의 아티스트를 소개한 쇼케이스, 춤을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아티스트에게 포인트 안무를 직접 배우고 랜덤 플레이 댄스도 즐길 수 있도록 한 댄스 스테이지, 팬과 최애 아티스트와 직접 만나 소통하는 특별한 순간을 만든 밋앤그릿(MEET & GREET)은 큰 인기를 끌었다.

인생에 단 한번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13년 동안 이어온 케이콘의 200만 관객 돌파를 기념해 9일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 현장 관객 중 행운의 주인공을 추첨해 ‘케이콘 전회차 이용권’과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SAMSUNG Galaxy S25 Ultra)’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감사의 의미를 전했다.

참여 브랜드 역시 ‘KCON JAPAN 2025’를 통해 일본 현지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삼성 갤럭시는 작년에 이어 타이틀 스폰서로 함께하며 제품 체험 및 KCON의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CJ올리브영은 ‘K뷰티 올리브영 스쿨’을 주제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체험 행사를 진행, 유망한 신진 브랜드들의 쇼케이스 역할을 톡톡히 했다.

3일간의 스페셜 MC로 나선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과 함께, 9일 제로베이스원 박건욱, 10일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11일 이즈나의 방지민이 함께해 매끄러운 진행으로 케이콘 재팬 2025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한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는 오직 케이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테이지들로 채워졌다. 케이팝 대표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커버하는 오프닝 스테이지에서는 킥플립, IS:SUE, 트리플에스가 각각 스트레이 키즈, 블랙핑크, 세븐틴의 히트곡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재해석했다. 피원하모니는 엑소(EXO), 이즈나가 트와이스, 키키가 투애니원, 크래비티가 NCT 127의 무대를 재구성했다.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30년 동안 쌓아온 CJ ENM만의 역량을 토대로 앞으로도 재능있는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돕는 상생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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