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젠이 올해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씨젠은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 148억 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1160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9.0% 늘고 당기순이익은 289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총 시약 매출 943억 원 중 진단시약 매출은 832억 원으로 30.4% 늘었다. 이 가운데 비코로나 진단시약 매출은 792억 원으로 37.5% 성장했다.
진단시약 매출에서는 호흡기 바이러스(RV) 제품과 호흡기 세균(PB) 제품이 각각 44.8%, 130.9% 증가했다. 회사 측은 “독감이 지속해서 유행하며 호흡기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비호흡기 제품의 경우 소화기(GI)종합 제품이 35.3%, 자궁경부암(인유두종바이러스, HPV) 관련 제품이 31.5% 늘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유럽이 64%로 가장 높았다. 아시아 15%, 한국 9%, 중남미 7%, 북미 4% 순으로 이어졌다.
김정용 씨젠 재무관리실장은 “호흡기 제품 매출 강세 등에 힘입어 1분기 실적은 양호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지난해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추진하는 신드로믹 캠페인이 성과를 보이고 유럽 선별(스크리닝) 검사 시장 등에서 HPV 매출 증대를 지속적으로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씨젠은 올해 3월 포르투갈에서 열린 ‘유럽생식기감염∙종양학회(EUROGIN) 2025’에서 고위험군 유전형은 물론 기타 다양한 유전형까지 모두 검출할 수 있는 HPV 진단제품을 선보이는 등 HPV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모든 PCR 검체의 전(前)처리 자동화를 비롯해 PCR 검사 전(全)과정 자동화를 구현하는 ‘큐레카(CURECA™)’ 실물은 7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미국진단검사학회(ADLM) 2025’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