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오픈 1주년을 맞은 도쿄 1호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가 누적 방문객 70만 명, 매출 50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작년 4월 일본 맥도날드가 39년간 영업한 자리에 들어선 시부야 맘스터치는 올해 3월 기준 누적 방문 고객 수가 7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1년간 누적 기준 약 5억1000만엔(약 50억 원)의 매출을 내며 호실적을 내고 있다. 현지에서 1위 버거 프랜차이즈 사업자인 일본 맥도날드의 매장 연간 평균 매출의 약 2배, 로컬 브랜드 모스버거의 약 7배에 달한다.
맘스터치가 일본에서 성공을 거둔 것은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퀵 레스토랑 서비스(QSR) 경험을 제공한다’라는 가치가 통한 것으로 회사는 평가했다. 현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버거인 ‘치즈싸이버거’(단품 약 5690원)·세트 약 8980원)는 매장이 위치한 시부야 중심가의 평균 점심값(약 9980원~1만4980원)보다 약 10~30%가량 저렴하다.
올해 2월 시부야 매장 내 숍인숍 형태로 입점한 ‘맘스피자’도 하루 평균 50판 정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지난달 시부야 맘스터치 매출의 10%를 차지하고 있다.
맘스터치는 상반기에 직영 2호점인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브랜드 최대 규모인 약 300석, 550㎡(약 166평) 규모로 오픈할 계획이다. 현재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하반기에 추가 출점할 직영점 부지도 물색하고 있다.
현지 가맹사업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일본 법인 맘스터치 도쿄는 올해 초 일본 현지 기업과 첫 법인 가맹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연말까지 총 30개 가맹 계약이 목표다. 내년 초에는 도쿄 내 유명 관광지인 오다이바 복합쇼핑몰에 가맹점 오픈을 확정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국내 버거시장 내 후발주자로 시작해 가맹점을 빠르게 확장한 경험과 해외 시장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일본 외식시장에 직영점과 가맹점을 동시에 출점하는 투 트랙 전략을 펼치며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며 “향후 일본 전역으로 매장 출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일본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에 맞춘 메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