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준호 감독의 할리우드 신작 '미키 17'이 극장 개봉 한 달 만에 간판을 내렸다.
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신작 목록에 '미키 17'이 포함됐다. 미국 포브스, 버라이어티 등을 인용 보도한 조선일보,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미키 17'은 7일부터 아마존 외에서 애플TV, 판당고 등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OTT)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키 17'은 마케팅·홍보 비용을 제외한 순 제작비만 1억1800만 달러(약 1700억 원)가 들어간 대작이다. 티켓 매출 손익분기점이 약 3억 달러(약 4385억 원) 수준이지만, 총 티켓 매출은 1억4300만 달러(약 2090억 원) 수준에 그치면서 8000만 달러(약 1170억 원) 안팎의 손실이 예상된다.
미 영화 흥행 집계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는 '미키 17'이 지난달 7일 북미 3807개 극장에서 개봉해 4일까지 상영관 수가 점차 줄어들어 약 한 달간 티켓 매출로 북미에서 4468만 달러(약 653억 원), 북미 외 지역에서 7770만 달러(약 1136억 원)를 합쳐 총 1억2238만 달러(약 1789억 원)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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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도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6일까지 누적 관객 수 299만8372명, 누적 매출액 약 296억 원으로 흥행 기준에는 미치지 못했다.
한편, '미키 17'은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으로 2020년 아카데미(오스카상)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이후 5년 만에 개봉하는 신작으로 큰 관심을 끌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