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분 내외 ‘스케치 코미디’로 시정 홍보한다

입력 2025-03-27 14: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시, ‘생활 속 시정 숏폼드라마 제작’ 용역 공고
2분 내외 스케치 코미디로 시 정책 홍보할 계획

▲서울시 유튜브 배너. (사진제공=서울시 유튜브 배너 갈무리)
▲서울시 유튜브 배너. (사진제공=서울시 유튜브 배너 갈무리)

서울시가 숏폼 드라마를 활용한 시정 홍보에 나선다. 최근 유튜브 ‘숏츠’ 등 짧은 콘텐츠가 인기를 끄는 만큼 트렌드에 맞춰 서울시 정책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27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시는 최근 ‘생활 속 시정 숏폼드라마 제작 용역’ 공고를 냈다.

구체적인 사업명은 ‘생활 속 시정 숏폼드라마 동영상 제작’이다. 서울시 주요 정책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을 만들고, 이를 통해 정책에 대한 인지도 및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계획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회당 2분 내외의 영상을 20편 이상 제작할 계획이다. 내달까지 사업자 선정 및 계약을 마친 뒤 5월부터 3개월간 동영상을 기획‧제작한다. 영상 제작 완료 후 이를 공개할 시점은 아직 정하지 않았다.

시 정책을 가볍게 전달해야 하는 만큼 영상은 ‘스케치 코미디’ 장르로 제작될 전망이다. 제작 편수는 영상 길이 등에 따라 20편 이상으로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주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들을 중심으로 제작된다.

기존에도 시가 웹드라마 등을 통해 시정을 홍보한 사례는 있지만 대부분 단발성(파일럿) 영상들로, 연간 단위의 콘텐츠 계획을 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슷한 형태인 ‘웹드라마’를 제작한 경기도의회는 영상 길이가 회당 10분 내외로 숏폼에 비해 긴 편이다.

‘시정’이라는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주제지만 시 내부에서는 짧은 영상으로도 충분히 정책 홍보를 녹여낼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짧은 영상 여러 편을 제작하는 만큼 다양한 정책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파일럿 형태로 시정 홍보 영상을 제작한 적은 있지만 연간 단위의 콘텐츠 제작 계획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최근 트렌드인 ‘숏폼’에 맞춰 새로운 시도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702,000
    • +0.02%
    • 이더리움
    • 4,569,000
    • -1.21%
    • 비트코인 캐시
    • 885,500
    • +3.21%
    • 리플
    • 3,056
    • -0.88%
    • 솔라나
    • 199,900
    • -0.99%
    • 에이다
    • 618
    • -2.68%
    • 트론
    • 433
    • +1.88%
    • 스텔라루멘
    • 362
    • -2.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80
    • -0.46%
    • 체인링크
    • 20,570
    • -0.34%
    • 샌드박스
    • 214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