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저소득 독거노인 2만5000여명에 히트텍 5만 장 기부

입력 2025-01-22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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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 활동 일환

▲유니클로 임직원들이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가구에 방문해 히트텍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클로)
▲유니클로 임직원들이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가구에 방문해 히트텍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클로)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국내 저소득 독거노인 2만5000여 명에게 히트텍 5만 장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해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The Heart of LifeWear)’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전 세계 취약계층에게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되는 히트텍 중 50만 장은 유엔난민기구(UNHCR)를 통해 난민과 실향민에게 전달되고, 나머지 50만 장은 유니클로가 사업을 전개하는 각 국가 및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된다.

한국에서는 보건복지부 정책사업(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위탁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섰다.

유니클로는 올해 1월부터 약 3주간 전국 14개 시도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2만 5천여 명에게 약 12억 원 상당의 히트텍 5만 장을 성공적으로 전달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라이프웨어 브랜드 철학에 따라 유니클로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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