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저소득 독거노인 2만5000여명에 히트텍 5만 장 기부

입력 2025-01-22 10: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 활동 일환

▲유니클로 임직원들이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가구에 방문해 히트텍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클로)
▲유니클로 임직원들이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가구에 방문해 히트텍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니클로)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국내 저소득 독거노인 2만5000여 명에게 히트텍 5만 장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해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The Heart of LifeWear)’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전 세계 취약계층에게 히트텍 100만 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되는 히트텍 중 50만 장은 유엔난민기구(UNHCR)를 통해 난민과 실향민에게 전달되고, 나머지 50만 장은 유니클로가 사업을 전개하는 각 국가 및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된다.

한국에서는 보건복지부 정책사업(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위탁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섰다.

유니클로는 올해 1월부터 약 3주간 전국 14개 시도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2만 5천여 명에게 약 12억 원 상당의 히트텍 5만 장을 성공적으로 전달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라이프웨어 브랜드 철학에 따라 유니클로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429,000
    • -1.88%
    • 이더리움
    • 4,655,000
    • -1.81%
    • 비트코인 캐시
    • 864,000
    • -0.23%
    • 리플
    • 3,088
    • -3.38%
    • 솔라나
    • 203,900
    • -4.14%
    • 에이다
    • 641
    • -3.75%
    • 트론
    • 424
    • +0.95%
    • 스텔라루멘
    • 372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800
    • -1.38%
    • 체인링크
    • 20,830
    • -2.98%
    • 샌드박스
    • 217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