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절반이 외국인”...K패션 성지 된 무신사 성수@대림창고

입력 2024-11-21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쇼핑을 하고 있는 외국인들.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쇼핑을 하고 있는 외국인들. (사진제공=무신사)

9월 오픈한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대림창고)'가 K패션 성지로 부상했다.

21일 무신사에 따르면 대림창고의 10월 거래액 분석 결과, 고객의 49%가 외국인이었다. 오픈 첫 달 전체 거래액 중 외국인은 26%였는데 2배 가까이 증가한 것. 이 기간 전체 방문객 수는 11만5000명이다.

특히 외국인 고객 중 여성이 약 87%였다. 이들은 대림창고에서만 살 수 있는 제품이 특히 큰 관심을 보였다. '락피쉬웨더웨어x키스오브라이프' 협업 스니커즈, '떠그클럽'의 무신사 단독 발매 후디 등이 거래액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다.

앞서 무신사는 9월 13일 대림창고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희소성이 높은 스니커즈 발매해 인기였다. 그랜드 오픈 당일 단 하루 동안 '아디다스 태권도' 블랙 및 화이트 색상을 한정 수량 판매했다.태권도에서 영감을 얻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며 품귀 현상까지 빚은 제품이다.

또한 ‘푸마 스피드캣 OG’ 블랙·모브 미스트, 핑크·화이트 2종과 ‘아식스 젤 카야노 14 MSS - 블랙:글래시어 그레이’를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올해 무신사 협업 에디션으로 발매돼 주요 사이즈 품절을 기록했다.

오프라인에서 처음 상설 판매한 무신사의 메이크업 브랜드 오드타입 ‘언씬 벌룬 틴트’는 대림창고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 됐다. 또 해외에서 존재감이 커지고 있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트리밍버드 등도 외국인 구매 비율이 절반을 넘었다.

대림창고에 대한 외국인의 높은 인기는 판매 실적으로도 이어졌다. 오픈 이후 6일 간 총 누적 거래액은 6억6000만 원에 달한다. 추석 명절 전인 9월 15일에는 1억3500만원을 기록, 일일 최대 거래액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크립토위크' 순항 기류에 비트코인 소폭 상승…이더리움 3300달러 돌파
  • 해마다 오르는 최저임금...흔들리는 중기·소상공인 생존권
  • 아파트도 잠겼다…물폭탄 맞은 충남, 호우피해 현장 모습
  • 해외 자사주 규제 엄격하다지만…재무전략 자산으로 활용
  • ‘삶의 질’ vs ‘생산성’⋯노동계-경영계 극명한 입장 차
  • 스타벅스, 또 프리퀀시 대란⋯불만 속출에도 ‘시스템 탓’
  • "오작동 아니었으면 못 잡았다"…안동 '여고 시험지 유출' 전말
  • '골 때리는 그녀들' 구척장신, 불나비에 3-1 승리⋯4강 직행ㆍ김진경 멀티골
  • 오늘의 상승종목

  • 07.17 12: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61,589,000
    • +0.54%
    • 이더리움
    • 4,565,000
    • +7.18%
    • 비트코인 캐시
    • 674,500
    • -1.03%
    • 리플
    • 4,149
    • +4.54%
    • 솔라나
    • 233,100
    • +5%
    • 에이다
    • 1,024
    • +1.19%
    • 트론
    • 424
    • +2.42%
    • 스텔라루멘
    • 619
    • -1.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9,600
    • +0.38%
    • 체인링크
    • 22,550
    • +3.25%
    • 샌드박스
    • 427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