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랑크 대명사’ 사조대림 육가공품, 하루 15만개씩 팔려

입력 2024-11-13 13: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조대림 육가공 제품. (사진제공=사조대림)
▲사조대림 육가공 제품. (사진제공=사조대림)

사조대림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자사 육가공 상품군 올해 누적 판매량이 4619만 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일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하루 15만 개 이상 팔렸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숯불구이맛 후랑크'다 단일 브랜드로만 1147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캠프앤하우스'와 '하우스앤펍'은 최근 성장 중인 제품으로 올해 누적 625만 개 이상 팔렸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제품군 다변화'를 통해 소비자 선택지를 넓힌 것을 인기의 비결로 꼽는다. 이를 위해 라인업을 보다 단단히 구축해 왔다.

특히 가격대와 용도를 다양화 했다.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실속형 제품 수요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대를 확장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선택한 것.

대표적인 사례가 8월에 초특가로 선보인 ‘990 실속기획’ 시리즈다. ‘990 비엔나’, ‘990 마늘후랑크’, ‘990 숯불구이맛 오븐구이’를 출시하며 시장 경쟁력을 키웠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외 기존 제품들도 꾸준히 개선해 육가공 카테고리를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상훈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01]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개인정보 유출’ 박대준 쿠팡 대표 사임⋯美 쿠팡Inc서 임시대표 등판
  • '가난한 자의 金' 이젠 옛말…사상 첫 60달러 선 뚫었다
  • FOMC 경계감에도 투심 활활…빚투 27조 넘어서
  • 논란의 카카오톡 친구탭, 15일 업데이트...석달 만에 ‘친구목록’ 복원
  • 영화 '티켓'·'길소뜸' 남긴 원로 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스페이스X, 내년 IPO 추진…‘역대 최대’ 300억 달러 조달 목표
  • 가상자산 '그림자 규제' 8년째 제자리…'골든타임' 놓칠라[역주행 코리아 下]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648,000
    • +2.34%
    • 이더리움
    • 4,927,000
    • +6.09%
    • 비트코인 캐시
    • 841,000
    • -1.81%
    • 리플
    • 3,092
    • +1.01%
    • 솔라나
    • 206,200
    • +4.19%
    • 에이다
    • 684
    • +7.38%
    • 트론
    • 416
    • -0.72%
    • 스텔라루멘
    • 373
    • +4.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20
    • +1.4%
    • 체인링크
    • 21,010
    • +2.19%
    • 샌드박스
    • 214
    • +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