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위브’ 대표 주거브랜드 자리매김 [2024 스마트건설산업대상]

입력 2024-11-07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브(We‘ve)의 슬로건과 다섯 가지 핵심 가치. (자료제공=두산건설)
▲위브(We‘ve)의 슬로건과 다섯 가지 핵심 가치. (자료제공=두산건설)
두산건설의 ‘위브’(We‘ve)가 ’We‘ve got everything’이란 슬로건 아래 5개의 콘셉트로 재정립된 이후 대표적인 주거 브랜드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브는 2001년 탄생했으며 모든 것을 다 가진 주거공간으로 현대인들이 갖고 싶고 살고 싶은 주거공간으로 삶에 대한 사랑을 키워 나가는 공간을 의미한다.

위브의 콘셉트 중 Have는 ‘갖고 싶은 공간’을 의미하며 Live는 ‘기쁨이 있는 공간’, Love는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 Save는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 Solve는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을 뜻한다.

두산건설은 위브의 차별화된 기술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65가지 아이콘으로 정립했다. 아이콘은 5가지 핵심 키워드에 맞춰 분류하고 이미지로 형상화해 해당 상품 적용 여부를 알게 했다.

홈 IoT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홈은 Have, 프리미엄 경관 조명과 가구 내 인테리어 자재 업그레이드 등 차별화된 공간은 Live에 속한다.

골프 시설과 피트니스 같은 공용시설, 커뮤니티는 Love,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와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는 기술은 Save, 범죄예방 설계와 살균 조명 시스템 등 안전·건강 관련 기술은 Solve로 분류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882,000
    • -0.98%
    • 이더리움
    • 4,425,000
    • -2.6%
    • 비트코인 캐시
    • 858,500
    • -1.83%
    • 리플
    • 3,023
    • -0.4%
    • 솔라나
    • 193,500
    • -2.37%
    • 에이다
    • 616
    • -0.65%
    • 트론
    • 427
    • -1.84%
    • 스텔라루멘
    • 351
    • -2.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880
    • -1.61%
    • 체인링크
    • 19,960
    • -3.29%
    • 샌드박스
    • 208
    • -2.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