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세계 증류주 판매량 8년 연속 세계 1위

입력 2009-07-13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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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대비 8.8% 증가한 7559만 상자 판매

진로소주가 세계 증류주 시장에서 8년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진로는 13일 "영국의 세계적인 주류전문잡지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s International)紙가 7월호에 발표한 '2008년 세계 증류주 판매량'에 따르면 진로소주의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대비 8.8% 증가한 7599만 상자(1상자 9리터 기준)로 2001년 이후 8년 연속 세계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진로에 이어 2570만 상자를 판매한 보드카 스미노프가 2위를 차지했으며, 브라질의 피라수눈가51(2198만 상자)이 3위에 올랐다.

아울러 멕시코의 럼주인 바카디가 4위, 디아지오의 위스키 조니워커가 5위를 차지했으며, 필리핀의 럼주인 탄두와이(Tanduay)는 6위에 올랐다.

또한 소주로는 진로에 이어 대선주조의 C1소주가 11위에, 일본 산와주조의 리치코(Lichiko)가 17위에 올랐다.

진로는 "지난해 참이슬 브랜드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신제품 'J' 출시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결과, 전년대비 8.7% 증가하는 등 2000년대 들어 최대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외시장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현지인 시장공략을 통해 판매량이 9% 성장하는 실적을 올렸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편, 증류주는 맥주, 와인 등의 저도주와 더불어 세계 3대 주류분류중의 하나로서 위스키, 브랜디, 럼, 진, 보드카, 소주 등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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